본문 바로가기
재재의 여행/해외여행

튀르키예(터키) 여행 준비중이라면?

by JAEJAELIFE 2023. 9. 18.
반응형

유럽과 아시아의 만남의 장소 튀르키예(터키) 

이스탄불의 아야 소피아 성당, 톱카피 궁정 등 역사적으로 중요한 유적지가 가득한 튀르키예 여행 떠나보세요

튀르키예 or 터키

지중해, 흑해, 에게해에 접해 있는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전략적 요충지로서 다양한 문화유산과 경관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 중 한 곳입니다. 우리에게는 터키라고 잘 알려진 나라지만 튀르키예로 국가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터키는 영어식 표현으로 칠면조와 스펠링이 같다는 이유로 많은 국가의 위상과 이미지를 실추시킨다는 점때문에 문화와 가치를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로 튀르키예로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우리나라에서도 터키가 아닌 튀르키예라고 명칭해야 맞는 표현입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 여행준비

튀르키예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수도인 이스탄불입니다. 6월~8월의 여름철이 쾌적한 날씨로 여행하기 가장 좋으며 여름에는 고온건조하고 겨울에는 저온다습한 국가입니다. 여름에 최저기온은 16도에서 최고기온은 28도까지 올라가니 해당 기간에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겉옷 정도는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여행은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항공시간 : 14시간 
  • 여행비자 : 무비자(90일)
  • 전압 : 220V
  • 팁 문화 없음
  • 시차 : 한국 대비 6시간 느림
반응형

주요관광지

술탄아흐메트모스크는 이스탄불에서 위치한 오스만 제국의 모스크입니다. 오스만 제국의 14대 술탄 아흐메트 1세가 세웠으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스크 중 한 곳으로 불리고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이슬람교도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관광객들에게 관광지로도 인기가 있으며 내부는 무료로 개방되어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3번 진행되는 예배시간에는 방문이 불가능합니다. 시간은 오후 13시, 16시, 18시에 시작되며 입구에서 예배시간을 알려주는 모니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술탄아흐메트모스크

아야소피아는 비잔틴 건축을 대표하는 대성당 박물관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유적지 중 한곳으로 여겨집니다.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운 건축물로 인해 지금까지도 명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돔의 지름은 31M 높이는 55M로 40개의 아치형 창문으로 둘러싸여 있어 내부에는 따스한 밝은 빛이 잘 들어와 은총을 받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비추고 있어 야경을 구경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아야소피아

다음은 귈하네공원과 톱카피 궁전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튀르키예에서 자유여행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그 이유는 넓은 잔디밭과 호수, 나무, 꽃 등으로 잘 가꾸어져 있어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로움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책과 자전거 타기, 공원에서 피크닉과 일광욕을 즐기면서 귈하네 공원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귈하네공원

톱카피 궁전은 귈하네 공원과 인접하여 있는 오스만 제국의 옛 궁전으로 400년 동안 오스만 제국의 정치, 문화, 종교의 중심지였습니다.  이곳 또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오늘날에는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스만 제국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톱카피궁전

마지막으로 튀르키예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그랜드바자르 시장입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실내 시장으로 15세기에 지어진 그랜드바자르 시장은 아시아 유럽 각국의 다양한 물건과 상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이스탄불-그랜드-바자르

이곳에서는 전통 터키의류, 카펫, 보석, 향신료, 기념품, 짭퉁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품을 구매하는 목적이 아니어도 볼거리가 가득하니 튀르키예 이스탄불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여행코스에 포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물품을 구매한다면 판매자가 부르는 가격에 흥정을 꼭 해보고 구입하시기 바라며 복잡한 만큼 여권과 귀중품을 잊어버리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