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재의 여행/해외여행

대만 타이중 자유여행 정보와 호텔 추천

by JAEJAELIFE 2023. 7. 26.
반응형

대만 타이중 자유여행 이렇게 준비하세요

대만의 대표관광지 타이베이를 다녀왔다면 자유롭고 가격도 저렴한 타이중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보세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타이중, 자유여행을 떠나보세요

타이중-자유여행

타이중

타이중은 대만의 중부부에 위치한 도시로, 중화민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타이중은 1920년 10월 1일 타이중현으로 설립되었고, 2010년 12월 25일 타이중현과 타이중시가 합병하여 하나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타이중은 대만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면 교통편과 치안이 좋습니다. 또한 물가도 저렴하여 현지에서 사용하는 비용 또한 저렴합니다. 타이중의 위치는 타이베이 보다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서 직항으로 타이중공항까지 이동하는 편이 없기 때문에 타오위안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약2시간, 고속철도는 1시간 정도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기만 타이베이 보다는 한적하고 한국사람이 많이 없기 때문에 여럽게 대만을 문화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타이중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대만은 입국할때 90일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비자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타이중의 시차는 한국시간 대비 1시간이 느리며 110v 전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돼지코를 준비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돼지코는 220v를 110v로 변압해 주는 콘센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다이소나 공항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적기는 강수량이 낮은 10월~3월를 추천드리며 그 이외에 5월~9월까지는 기온이 높고 상대적으로 비가 많이 옵니다. 하지만 연중 즐길거리가 많기 때문에 기상예보를 미리 확인하고 여행을 한다면 적기가 아닌 달에도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타이중 대표관광지

타이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는 바로 펑지아야시장입니다. 펑지아 야시장은 타이중에서 가장 큰야시장으로 약 600여 개의 음식점과 상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판매되는 음식은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인기가 많은 이유는 대만의 음식은 정말 다양하게 존재하여 한국인들이 꼭 방문해야 한느 코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행은 역시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타이중-야시장타이중-펑지아
사진출처 : 트립닷컴

타이중 도시의 화려함과 오페라 하우스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타이중 가극원을 방문해보세요. 독특한 건축물 자체가 하나의 관광지로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일본의 건축가 이토 도요오가 설계하여 58개의 유선형 곡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부에는 다양한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극원은 1800석 규모의 대극장, 600석 규모의 중극장, 200석 규모의 소극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이중국가-가극원타이중-오페라

타이중만의 색다른 마을 풍경을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레인보우빌리지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난툰구에 위치한 벽화마을로 알록달록한 색상의 다양한 벽화가 그러져 있습니다. 1949년 중국 대륙에서 이주해 온 황용 푸 할아버지가 2008년부터 벽화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진 마을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타이중-무지개마을

타이중호텔

타이중 호텔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펑지아 야시장과 근접해 있는지 여부를 중점으로 합니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숙소로 가격과 서비스가 좋은 호텔로 선정하였습니다. 

첫 번째 호텔은 템퍼스 호텔입니다. 야시장까지는 차로 10분~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현대적인 외관과 넓은 객실이 특징입니다. 

타이중-템퍼스호텔

무엇보다 2인이 아닌 4인으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디럭스 4인룸은 킹사이즈의 넉넉한 침대 2개와 소파와 책상까지 보유한 객실이 준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중요한 가격은 1박에 10만 원 정도에 이용이 가능한 점에서 가성비 좋은 호텔로 추천드립니다. 

타이중-4인호텔템퍼스호텔-화장실

템퍼스 호텔

 

다음으로 2020년도에 리모델링을 한 타이중 윈저 호텔입니다. 윈저호텔은 펑지아 야시장까지 도보로 약 15분 정도면 이동가능한 위치에 인접하고 있습니다. 최근 리모델링이 진행되어 객실의 컨디션이 좋으며 가격 또한 130$정도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타이중-윈저호텔

객실은 타이중의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넓은 창으로 구성되어 있어 밖을 구경하기 좋으며 답답함이 없습니다. 윈저호텔을 이용한 고객들은 청결한 객실상태를 장점으로 뽑고 있을 정도로 청소 상태가 좋습니다. 

윈저호텔타이중-숙소

또한 무엇보다 윈저호텔에서는 헬스장과 수영장 등 다양한 편리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목욕탕에서는 타이중을 시내를 보면서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타이중-온천

 

윈저호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