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재의 여행/해외여행

싱가포르(싱가폴) 해외여행 꿀팁!!

by JAEJAELIFE 2023. 4. 9.
반응형

마리나 베이 샌즈가 유명한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는 작은 도시국가지만,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곳이라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특히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수영장은 영화속에 한장면 처럼 너무 아름답습니다. 오늘은 싱가폴 여행시 필요한 정보를 공유드릴까 합니다.  

싱가폴 여행 꿀팁 TIP
  • 입국가능 여부 : 입국가능('23.4.9.) 기준 
  • 백신접종 여부 : 필수아님
  • 여행적정시기 : 6월~8월
  • 항공소요시간 : 6시간
  • 비 자 : 무비자 입국(90일)
  • 먹거리 : 칠리크랩
  • 물 가 : 비쌈(길거리 음식도 최소 5천원 정도) 
싱가포르는 치안이 좋기로 유명하답니다. 밤늦게 돌아다녀도 전혀 위험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치한이 좋습니다. 다만 너무 늦은시간에 돌아다니신다면 아무리 치안이 좋은 국가지만, 위험할수는 있겠죠??

 

싱가포르 날씨는 여름은 매우 덥고 습해서 야회활동이 힘든 시기입니다. 6월~8월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리며 비가 자주오기 떄문에 우산은 필수로 챙기시 바랍니다. 

싱가포르 숙소는 위치는 어디로 잡아야할까요? 숙소위치로는 크게 2가지 지역을 추천드립니다. 첫번째는 칼릭키 근처 두번째는 차이나타운 근처입니다. 클락키는 주변에 놀거리가 많고 지하철역과도 가까워서 교통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숙박비가 비싸고 차이나 타운은 저렴하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시내와는 다소 거리가 있어서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시 추천하는 관광지는 무엇이 있을까요?? 당연 일순위는 싱가포르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입니다. 필수여행코스로 건물 안에는 수영장과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답니다. 이곳은 또하나 특별한 점은 우리나라 쌍용건설에서 지은 세계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라고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인에게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숙박비용은 최저 40만원에서 성수기에는 100만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정말 특별한 날에는 한번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관광지는 가든스바이 더베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싱가포르의 최대 식물원이자 테마 파크입니다. 이름 그대로 정원과 공원의 뜻으로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를 만나볼수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없는 색다른 식물을 경험해 볼수 있기 때문에 한번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밤이면 화려한 조명쇼가 펼쳐지기 떄문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플라워돔과 클라우드 포레스트 돔 두군데 모두 방문하려면 티켓을 따로 구매해야합니다. 

싱가포르 하면 떠오르는 또 한가지는 바로 머라이언 동상입니다. 머라이언(Merlion)은 상반신은 사자, 하반신은 물고기 모양을 한 상상 속의 동물이랍니다. 싱가폴 국명의 유래인 싱가푸라(산스크리트어로 '사자의 도시'라는 뜻)로부터 비롯되었어요. 원래는 항구도시였던 싱가폴 앞바다에 인어가 살고 있었다고 해요. 그러던 어느날 바다 건너 섬에 살던 왕자가 우연히 이곳을 지나다가 아름다운 인어에게 반하게 되었고, 결국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왕자는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고 매일밤 인어공주가 사는 해변가로 찾아갔어요. 이를 알게 된 마녀는 화가 나서 공주를 흉측한 괴물로 만들어버렸고, 공주는 바위섬 꼭대기에서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고 하네요. 이후 어부들이 그물에 걸린 인어공주를 발견했고, 안타깝게 여긴 어부들은 그녀를 풀어주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미 추악한 모습으로 변해버린 공주는 차마 왕자 앞에 나설 수 없었고, 대신 근처에 있던 사자모양의 조각상 위에 올라가 울부짖었다고 해요. 그때부터 사자는 ‘Lion’, 인어는 ‘Mermaid’라고 불리게 되었답니다.

이상 싱가포르 여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만한 정보를 공유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